매년 1월초 미국에서 개최되고 있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에 핸디소프트가 올해로 3회째 참가했습니다! 2017년 한 해동안 전세계가 주목하는 과학기술의 현장에서 핸디소프트는 어떤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왔는지 현장소식 함께 전해드릴게요~

 

 

 

 

CES 2017이 주목하는 것

 

 

2017년 1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미국 라스베가스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CES 2017.

CES는 매년 전 세계가 주목해야 할 기술을 핵심키워드로 선정해 최신 제품과 서비스, 기술 등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올해는 접근성(Accessible)을 핵심 키워드로 선정하고, 모든 기술과 제품이 융합되고 연결돼 누구나 ICT 기술을 누릴 수 있는 서비스에 주목했습니다. 특히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융복합 기술로 커넥티드카, 헬스케어 등을 핵심 기술 키워드로 제시했지요.

 

 

 

핸디소프트는 CES 2017이 주목하고 있는 '접근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IoT 플랫폼과 헬스케어, 커넥티드카 서비스 등을 선보였는데요. 간단히 소개해 드릴게요~

 

 

 

 

[사진설명] 미국 라스베가스 CES 2017  현장에서 해외바이어에게 기술설명 중인 핸디소프트

 

 

 

 

 

가장 큰 관심, 커넥티드카 서비스

 

 

 

핸디소프트는 쟉년 7월 본격적인 커넥티드카 사업을 위해 자회사 '핸디카'를 출범시키고 11월에는 영국의 커넥티드카 전문 기업 '탄탈럼'과 아시아 시장에서의 커넥티드카 사업 추진을 위한 공동기술개발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지요. 차량용 IoT 플랫폼, 관련 서비스를 위한 공동의 기술 개발로~ 차량유지보수, 보험서비스 등 다양한 커넥티드카 서비스 사업모델을 개발해 나가고 있답니다.

 

 

 

 

 

 

스마트 스포츠웨어 '기어비트 S'

 

 

 

2016년 2월 정부과제사업으로 개발된 스마트 스포츠웨어 '기어비트 S'도 상용화를 위한 테스트를 거쳐 IoT 헬스케어 서비스와 함께 선보였습니다! 심박수, 체온, 운동량 등의 생체데이터를 분석하고 질병을 예측해 실시간 컨디션 지수에 따른 이상신호를 알림으로 제공하는 제품 & 서비스!

 

 

 

 

 

 

스마트 사이니지 서비스

 

 

더불어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공동으로 개발한 '스마트 사이니지' 서비스도 공개했지요!

'스마트 사이니지'가 무엇인고~ 서비스에 가입한 사용자가 신체에 이상이 생길 경우 인근 디지털 사이니지 화면을 통해 위험경보가 알려집니다. 동시에 응급처리 안내 콘텐츠도 제공해 응급상황 초기 대응이 가능하도록 돕는 서비스지요. 신체적 위급상황에는 골든타임이라는게 존재한다고 하잖아요~ 생명을 구할 수 있는 골든타임! 스마트 사이니지 서비스가 도울 수 있겠죠?

 

 

 

 

 

국내 대표 SW 기업이자 IoT 선도기업인 핸디소프트! 올해는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힘을 모으고 있는 IoT, 커넥티드카 사업을 통해 국내는 물론, 전 세계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기대해 봅니다!!!

 

 

 

 

 

 

 

 

posted by 다산네트웍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