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존솔루션즈, 스페인에서 차세대 통신장비 선보이다!!

 

 

다산네트웍스가 작년 9월 미국 나스닥 상장 통신장비 기업 존테크놀로지를 인수합병하며 다산존솔루션즈로 사명을 변경, 자회사로 편입돼 글로벌 시장에서의 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는데요.

 

 

지난 2월에는 다산존솔루션즈가 세계 최대의 통신업계 전시회인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7'에서 차세대 통신장비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MWC는 매년 초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에서 주최하는 통신업계의 세계 최대 전시회로 올해는 'Mobile. The Next Element(모바일. 그 다음 요소)'의 테마로 전시회가 개최됐지요. 또한 '5G, 가상현실(VR), 사물인터넷(IoT)' 등이 핵심 키워드로 제시되며 차세대 통신 인프라 구축을 위한 기술 및 장비에 많은 관심이 쏟아졌습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MWC 2017. 다산존솔루션즈는 무엇을 선보였을까요?

 

 

무선기지국의 데이터를 유선망으로 연결하는 최신 모바일백홀 장비를 주력으로 선보였습니다.

 

 

모바일백홀은 차세대 무선 통신으로 각광받고 있는 5G 인프라 구축에 필수적인 장비로, 무선 데이터 폭증을 해결하기 위해 글로벌 통신사업자의 수요가 급격히 높아지고 있는데요. 특히 다산의 모바일백홀은 2009년부터 일본 소프트뱅크에 3G 및 LTE 서비스를 위해 공급돼 국내외에서 기술의 우수성과 안정성을 인정받고 있답니다.

 

 

게다가~ 작년에는 글로벌 표준 기술 인증 'CE 2.0' (지난 포스팅 확인하러 가기: http://blog.dasannetworks.com/243)을 획득하며 표준회된 서비스 제공 능력까지 갖추게 됐다는 사실!!!!

 

 

그 밖에도 기존에 설치된 광케이블을 이용해 2.5기가(Gbps)에서 10기가, 40기가까지 확장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 설비투자비용 절감에 효과적인 '차세대 수동형 광 가입자망(NG-PON) 플랫폼' 등도 소개됐습니다.

 

 

 

 

 

다산네트웍스, 인도에 국산 통신장비 공급 본격 돌입!!

 

 

스페인에서 차세대 통신장비를 선보였다면, 기회의 땅이라고 불리는 인도에서는 안드라 프라데시(AP) 주(州) 정부와 긴밀한 사업 협력을 위해 'IT 인프라 구축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MOU)'을 추가로 체결하며 AP 주 정부 통신사업자인 APSFL에 1,000만 달러(약 120억 원) 규모의 첫 통신장비 공급을 시작했는데요.

 

 

AP주는 다산의 첫 공급 물량을 통해 1차로 AP주 6천만 명 인구 중 100만 가입자에게 현재 2메가(Mbps)의 인터넷 서비스를 10메가 수준으로 고도화 할 예정이고, 서비스 대상을 지속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다산은 AP주와의 MOU를 통해 현지 공장 설립 등을 포함해 다각도의 협력을 추가적으로 모색할 계획입니다.

 

 

현재 인도는 정부 주도로 전국을 초고속 인터넷으로 연결하는 인프라 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다산은 AP주  뿐만 아니라 인도 29개 주정부와의 사업확장 가능성도 밝힐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데요. 현재 2% 수준의 인도 인터넷 보급률을 30%까지 끌어 올리는 것이 공동의 목표이지요!

 

 

인도, 말 그대로 기회의 땅인 것 같네요!!!

 

더욱 활발한 기술개발과 사업확장으로 인도는 물론 전 세계에서 다산의 통신장비가 보다 빠른 통신세상을 밝힐 수 있길 기대합니다!!!

 

 

 

 

 

posted by 다산네트웍스